비밀 꿀팁 저장소

미루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방법 4가지 본문

생활

미루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방법 4가지

Editor

미루지 않고 행동으로 옮기는 방법

1. 명확한 목표 정하기

내가 이루고 싶은 게 무엇인지를 뾰족하게 정리해보세요.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면 무엇을 달성하고자 하는지에 관한 방향성이 뚜렷해집니다.
내가 뭘 원하는지도 잘 모르는 채로 시작하면 길을 잃기 쉽고 주변에서 하는 이야기에도 휘둘리기 쉽습니다.
목표를 설정할 때는 숫자와는 관계 없이 내가 나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문장으로 만들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그 문장을 볼 때마다 열정이 솟아나는 기분을 줄 거예요. 이 문장은 자신의 비전(Vision)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Vision과 Goal은 뭐가 다를까요?



Vision은 내가 일을 하는 이유, 즉 내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문장입니다.
Goal은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을 하면서 성과 트래킹을 쉽게 하기 위해서 세운 기준입니다.
따라서 Goal은 구독자 수나 팔로워 수처럼 내가 컨트롤할 수 없는 숫자로 세우지 마세요. 대신 내가 컨트롤할 수 있는 숫자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달 동안 영상 3개 올리기'처럼 정할 수 있습니다.


2. 목표를 잘게 쪼개기

큰 목표를 작은 목표로 쪼개면 목표 달성이 더욱 쉬워집니다. 작은 목표는 더 쉽게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방향성을 잃지 않고 동기부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묵묵히 노력만 하는 시간을 줄이고 작은 성과들을 축하하며 스스로 원동력을 만드는 것이죠.


게다가 작은 목표로 쪼갰기 때문에 더욱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정된 자원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기도 훨씬 쉬워집니다.
이렇게 내가 꾸준하고 분명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체크한다면 비교의 함정에 빠지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3. 일관성과 지속성 잡기

퍼스널브랜딩에서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진정성, 일관성, 지속성입니다. 일관성과 지속성이 없으면 누군가에게 우연히 발견이 되어도 나를 팔로우하지 않고 지나가기에 힘이 떨어집니다.



단, 기준을 너무 빽빽하거나 높게 잡지 않아야 합니다. 기준이 너무 높으면 결국 스스로 나가떨어집니다.
만약 '매일 책 한 시간 읽기'라는 목표가 있다면 대신 '매일 책 한 쪽 읽기'로 바꾸는 식으로 목표를 극단적으로 낮게 잡아보세요.
포인트는 무조건 이룰 수 있는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독서나 운동 등 실천하면 나한테 좋은 일은 최대한 쉽게 만들어주세요.
또, 내가 정한 루틴을 내가 놓쳤다고 해서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지속성을 위해서는 나의 소셜 채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관심사가 다이어트 식단이라면 식단을 요리할 때마다 #OO의다이어트식단 이렇게 나만의 태그로 정리해서 올려보세요.


4. 작은 성과도 축하하기

우리는 친구나 가족들에게는 엄청 관대하면서 자기 자신한테는 굉장히 박한 것 같습니다.
주변 지인에게 말하면 지인들이 굉장히 기뻐해주고 축하해 줄만한 성과도 혼자서 '이건 아무것도 아니야'하며 넘어가기가 쉬워요.

그러지 말고, 나를 있는 힘껏 칭찬해주세요.

내가 평소 갖고 싶었던 물건을 그냥 구매하지 말고 나의 성과와 연결시켜보세요. 첫 구매가 발생했거나 좋은 리뷰가 달리는 등 사소한 성과를 크게 축하하며 나에게 선물해보세요.


Comments